뉴욕 가볼만한 뉴욕 대표식당

뉴욕 가볼만한 뉴욕 대표식당

‘오늘은 어디서 뭘 먹지?’ 그러나 걱정 뚝! 맛있는 식당을 찾는 일은 이제 어려운 일이 아니다. Yelp.com 이나 Google 에서 검색 한 번이면 전문 음식 블로거나 다른 옐프 사용자가 올려놓은 음식을 보고 간접 경험을 통해 메뉴나 식당을 결정하면 된다. 

(글 에스카사)


다른 사람이 작성한 독서 리뷰를 먼저 읽고 찾아간다면 잘못 찾아간 식당에서 맛없는 식사를 할 수도 있는 실수를 피할 수 있다. 최근 온라인에서 인기와 관심을 끌고 있는 식당을 직접 찾아가 보았다. 입맛이야 제각기 다르겠으나 보통 사람들 입맛에 맞고 맛있다! 는 찬사가 절로 나오는 곳만 간추려보았다. 취재진이 직접 맛을 보고 엄선한 뉴욕 4곳의 맛있는 식당을 소개한다.


Sushi Yasuda

“셰프에게 맡긴다”는 뜻이 있는 일본 전통코스 오마카세 요리. 앞에 앉은 손님에게 특별하고 맛있는 스시를 먹을 수 있도록 요리사가 최선을 다한다. 이곳이 유명해진 이유는 세계적으로 알려진 야스다 나오미치 요리사가 운영하는 집이기 때문.  스시 바에서 오마카세를 먹으려면 미리 예약하는 게 좋다. 보통 한 사람 $100불 정도 나오지만 대신 팁을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204 E 43rd Street New York


Hop Kee

차이나 타운 체험을 가장 강하게 느끼고 싶은 관광객이라면 Hop Kee를 찾아가자. 가장 전통적인 중국 요리와 맛있는 광동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게 볶음, 스테이크와 중국 브로콜리, 매운 돼지 튀김 등이 특히 맛있다. Anthony Bourdain과 같은 최고의 셰프조차도 극찬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단 줄을 서야 하는 건 기본!

21 Mott Street New York


Danji

Hell 's Kitchen / Flatiron District에 위치한 단지 레스토랑은 유명한 주방장 Hooni Kim이 운영하는 식당이다. 단지의 메뉴는 프랑스 요리와 고급 한국요리가 적당하게 배합된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고마운 식당이다. 요리는 타파스 (Tapas)라고 불리는 작은 접시로 나오는데 타파스의 양은 적지만 식도락가에겐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46 West 52nd Street (bet 8th & 9th Ave) New York


Spotted Pig

Spotted Pig는 미국 유명한 버거 레스토랑이 몰려있는 트라이 베카 (Tribeca) 지역 웨스트 빌리지 (West Village)에 있다. The Spotted Pig는 Michelin Guide에서 7년 연속 1 위를 기록했으며 2010 년부터 April and Ken의 The Breslin Bar & Dining Room에서 2 년 연속 1 스타를 받았던 인증받은 버거 식당이다.

314 West 11th Street, at Greenwich Street New York


글 에스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