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웁니다. 생각합니다. 나눕니다. 용지봉

배웁니다. 생각합니다. 나눕니다. 용지봉

경북대학교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9기 회장 변미자   

 



Q. 경북대학교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최근 외식업계에서는 급격한 환경 변화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취향과 요구가 다양화되고,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새로운 서비스 및 경험이 강조되는 추세에 따라 외식업자들은 더욱 적응력을 갖춰야 합니다. 


이에 따라서, 나 또한 이 변화에 뒤쳐지지 않고 더 나은 비즈니스 환경을 창출하기 위해 외식업계에서의 정보교환과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경북대학교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을 통해 변화 된 점이 있나요? 

환경의 빠른 변화 속에서 시대에 맞춰 정보를 습득하고 이를 업소에 유연하게 접목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변화하는 외식 산업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주시하며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와 전략을 도입하고자 노력하여 업소의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할수 있었습니다.

 



Q. 음식 메뉴를 개발하거나 변경할 때 고려하는 요인은 무엇인가요? 

계절에 따른 신선한 식자재를 중시하고, 고조리서를 기반으로 경북지역의 특성을 살려 현대적으로 해석한 독특한 메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계절마다 바뀌는 식재료의 풍부한 맛과 영양을 최대한 살리며, 지역 특산물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역 특성을 살려 개발한 메뉴는 현지 식재료의 신선함과 특유의 풍미를 강조하며,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다양한 입맛에 맞게 제공합니다. 

 



Q. 한식대첩 우승 하시면서 알아보시는 손님들도 많을 꺼 같습니다, 손님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있나요? 

한식대첩 전체 영상을 홀에 있는 TV화면으로 보여 주고 있으며 손님들과의 대화보다는 음식에 대한 진성성과 책임감을 강조함으로써, 손님들은 단순히 맛있는 음식뿐만 아니라, 그 음식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가치를 담고 있는지에 대한 이해를 갖게 됨으로써, 좀 더 특별하고 의미 있는 식사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고객들에게 특별하고 기억에 남는 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대표님의 목표와 외식산업을 시작 할려는 분들에게 한마디 부탁 드리겠습니다.

그동안 구축해온 용지봉 브랜드를 살려 500년 양반가 내림 음식을 꾸준히 선보이고 대구·경북의 한식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리는데 매진하고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책을 통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창업하시려는 분들께서는 기본을 익히고 진정성이 바탕이 되어 꾸준히 노력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따라 오리라 봅니다. 

 


에스카사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