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여행

바쁜 일상을 잠깐 벗어나 아이들과 함께 새로운 계획을 세우며 생각의 샘물을 길어올리기 좋은 시기이다. 

그런면에서 보스톤으로의 여행은 더할 나이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보스톤은 미국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도시이며 미국 최초의 공립 학교와 최초의 대학인 하버드가 설립된 곳이기도 하다.

보스턴은 수많은 문인들이 활동하였으며, 하버드를 비롯 세계 정상급 대학들과 연구소들과 박물관들이 있다. ‘미국의 아테네’라 불릴 정도로, 보스톤은 지적 자원과 문화 자원이 풍부한 미국의 역사와 문화의 근원지라 할만하다. 또한 보스톤에는 아이들이 놀면서 자연스럽게 다양 한 지식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100년 역사의 보스톤 어린이 박물관도 있어 아이들에게 최고의 에듀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이다. 깊

어 가는 가을 주말에 보스톤에서 유서 깊은 사적들과 미술관, 박물관들을 돌아보고, 하버드, MIT, 보스톤 대와 같은 명문대들을 느긋하게 산책하며 아이들의 미래와 꿈에 대해 나직히 질문을 던져보자. 아이들에게 답을 바로 들을 수 없다해도 분명 아이들의 가슴 속 에는 조용한 울림과 함께 새로운 꿈이 자리잡기 시작했을 수도 있을 것이다.

지식과 문화의 도시 산책을 통해 꿈 찾기

보스톤은 역사적인 도시로 유명하죠. 그 곳엔 오랜 역사를 지닌 장소들이 많은 동시에 매우 현대적인 곳들 또한 많아요. 보스턴을 가보기 전에는 보스톤은 단지 하버드나 메사추세스 공대처럼 세계 최고의 대학들이 있는 대학 도시라고만 생각했었어요. 하지만, 보스톤을 돌아보고 나서 그 도시가 가볼만한 멋진 장소들이 아주 많다는 걸 알았어요. 그 장소들은 여행 마지막 날까지 얼굴에 미소가떠나지 않게 하고, 최소 일주일 동안 보스턴 여행에 대해 끊임없이 이야기하게 만들꺼예요.

우선 저의 관심을 끌었던 건 땅과 물을 모두 다닐 수 있는 오리 모양의 배였어요. 그 오리배는 가족들과 친구들과 함께 보스톤에서 꼭 체험해 볼만헤요. 오리배는 매우 유용하거든요 왜냐하면 땅과 물에서 오리배를 타는 동안 투어 가이드가 보스톤과 보스톤의 역사에 대한 다양한 사실들을 알려주기 때문이죠. 이 도시에 있는 여러 장소들에 관해 알수 있어서 보스톤에서 어디를 방문해야할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게 되구요. 또한 보스톤이라는 도시에 대해 일반적인 지식도 얻게되서 이 도시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될거예요. 

보스톤은 세계 최고의 대학 하버드 대학으로 모두가 알고 있 듯 유명해요. 하지만, 하버드는 보스톤이 아니라 메사추세스 주 캠브리지에 있어요. 그래서 하버드를 보러 그 곳에 갔어요. 그 곳으로의 여행이 매우 재미 없다는 건 인정해요. 그 곳에 정말로 해볼만한 일들이 많은 건 아니였거든요. 하지만 모든 사람이 그 곳에서 했던 건 조각상을 만지는 일이였는데요. 하버드 대학에는 존 하버드 불리는 인물 조각상이 있어요. 사람들이 말하길 그의 발을 만지고 나면, 이 대학에 갈 수 있는 약간의 행운을 얻게될거라는군요.

다음으로, 저는 보스톤 어린이 박물관을 방문했어요. 제 생각에 이 곳은 보스톤에 있는 동안 제가 가보았던 곳 중에 최고의 장소였던 것 같아요. 여러분이 어린이고 어떤 즐거운 경험을 해보길 원한다면 가볼만한 가장 완벽한 장소예요. 그 곳은 다른 경험들을 해볼 수 있는 각기 다른 방들이 많이 있어요. 흥겨운 행사들이 진행되는 거대한 방이 있어요. 비눗방울 만들기부터 모래에서 놀기, 암벽 등반하기까지가 그 거 대한 방 하나에 있는데요. 그 곳에는 지루해질 틈이 전혀 없어요. 보스톤 어린이 박물관의 또 다른 장점은 그 곳에서는 놀면서 자연스럽게 배우게 된다는 점이예요. 이를테면 일본집이라 불리는 곳이 있는데요. 그 집은 그 곳에서 노는 동안 자연스럽게 일본의 일반 가정집을 탐험하게 되는거죠.


오리배, 하버드 대학과 보스톤 어린이 박물관 방문은 제가 보스톤에서 가본 장소들 중의 일부였어요. 여러분이 만약 보스톤을 방문한다면, 이 장소들은 여러분이 꼭 가볼만한 곳들이에요. 이 곳들은 여러분에게 멋진 기억들을 만들어줘서 사는 동안 계속 기억하게 하고 영원히 간직하게 만들어 줄거예요


에스카사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