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내가을축제 BEST 4

2019-09-10



2019 국내가을축제 BEST 4

가지각색의 먹거리와 다채로운 볼거리, 오랜 시간 야외를 거닐기 좋은 선선한 날씨까지. 문화와 축제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평범하지만 멈추지 않고 흘러가는 일상 속에서 잠시 숨 돌릴 여유를 갖고 싶을 때 하루 정도 시간을 할애해 축제에 참여해보자. 가을 타는 허전한 마음을 풍성한 빛깔로 채워줄 문화와 함께하는 2019 국내가을축제 9월~10월에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소개해보았다.

(글.에스카사매거진/사진.한국관광공사)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 세계 불꽃 축제

숨 가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어디에서도 느껴보기 힘들 커다란 감동과 기쁨을 가져다줄 축제가 있다. 바로 10월 5일 단 하루 여의도 밤하늘을 아름다운 불꽃으로 수놓을 서울 세계 불꽃 축제다. 2000년부터 꾸준히 개최되어온 서울 세계 불꽃 축제는 매년 세계적 수준의 불꽃 전문 기업들이 초청되어 여의도 밤하늘을 무대로 환상적인 불꽃 연출을 선보인다고 한다.


10월 1일부터 10월 5일까지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아트 기획전 ‘불꽃 Atelier'도 함께 진행된다. 이에 더해 9월 2일부터 9월 30일 오후 여섯 시까지는 나만의 불꽃을 디자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꽃 축제 명당자리까지 선점할 수 있는 골든 티켓 이벤트가 진행되니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글.에스카사매거진/사진.한국관광공사)


■ 축제 기간 : 2019.10.5.

■ 축제 장소 : 여의도 한강공원

■ 축제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 공식 홈페이지 : https://hanwhafireworks.bulggot.co/

(글.에스카사매거진/사진.한국관광공사)


산청 한방약초축제

도심 속에서 벗어나 그윽한 약초 향기와 함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싶다면 산청 한방약초축제에 참여해보자. 2001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산청 한방약초축제에서는 약초 족욕체험, 한방촌 거리 체험, 산청 혜민서 무료 진료 체험과 같이 한방약초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행사, 뮤지컬 갈라 콘서트, 힐링 마당극과 같은 각종 무대 행사, 각종 진귀한 약초 전시 행사, 백작약, 하수오, 산양삼과 같은 진귀한 약초들을 저렴한 가격에 직접 보고 살 수 있는 약초 판매 장터까지 그야말로 행사의 장이라고 할 수 있다. 산청 한방약초축제에서 몸뿐만 아니라 마음의 건강까지 챙겨보자.

(글.에스카사매거진/사진.한국관광공사)

(글.에스카사매거진/사진.한국관광공사)


■ 축제 기간 : 2019.09.27.~2019.10.09.

■ 축제 장소 : 산청 IC입구 축제광장

■ 축제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금서면 친환경로2605번길 22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cherb.or.kr/

(글.에스카사매거진/사진.한국관광공사)


진주남강유등축제

국난극복에 몸을 바친 순국열사들의 넋을 위로하기 위해 띄운 유등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대한민국 글로벌축제인 진주남강유등축제로 자리 잡았다. 형형색색 황홀한 빛이 10월의 밤을 밝히는 진주남강유등축제에서는 단순히 등 전시뿐만 아니라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초혼 점등식, 소망등 달기 체험, 유등 만들어 띄우기 체험, 창작 등 만들기 및 전시까지 등을 활용한 행사가 열릴 전망이다.


한국의 풍습 등, 세계풍물 등 전시, 시와 연인의 거리 촌 등 다양한 주제의 등 전시도 이루어질 예정이니 가을의 고즈넉함을 만끽하고 싶다면 2019 국내가을축제 진주남강유등축제에 참여해보자. 행사 참여 요금 및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글.에스카사매거진/사진.한국관광공사)


■ 축제 기간 : 2019.10.01.~2019.10.13.

■ 축제 장소 : 진주성 및 남강 일원

■ 축제 주소 :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626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yudeung.com/

(글.에스카사매거진/사진.공식홈페이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19 국내가을축제 마지막 소개해드릴곳은 안동이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매년 9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열리는 국내 최대 전통문화 콘텐츠 축제다. 문화체육부 ‘10대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서는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터키, 볼리비아 등 12개국의 외국 탈춤공연도 함께 즐기며 동양의 미학을 한껏 느낄 수 있다.


한국, 외국의 탈춤 공연은 물론 시민, 관광객, 공연팀 모두 하나 되어 퍼레이드를 벌이는 국제 탈춤페스티벌의 메인이벤트 대동난장퍼레이드, 각종 마당극과 창작극까지, 남녀노소 연령 불문 탈에 홀려, 춤에 취해 음악에 몸을 맡겨 한바탕 축제를 즐겨보자. 요금 및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글.에스카사매거진/사진.공식홈페이지)

■ 축제 기간 : 2019.09.27.~2019.10.06.

■ 축제 장소 : 탈춤공원, 문화의 거리 등 안동 시내 일원

■ 축제 주소 : 경상북도 안동시 육사로 239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maskdance.com/2019/main.asp


글.정리 에스카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