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아이와 가볼만한 곳 실내피서지 추천

2019-08-07

대구 아이와 가볼만한 곳 실내피서지 추천

여름은 뜨겁고 정열적이며 활동적인 계절이다. 고온다습한 기후와 작열하는 태양광선으로 인해 시원한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기도 하지만, 반대로 이러한 여름의 특징으로 인해서 물놀이나 체험활동, 축제 등등 활동적으로 움직일 기회가 많은 계절이기 때문이다. 여름이라고 해서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맞으며 가만히 있는 것보다는 활동적으로 움직이면 기력도 되살리고 행복한 추억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8월,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와 가볼만한곳 대구의 실내피서지를 소개해보았다.


(출처:공식홈페이지)

대구 아이와 가볼만한 곳 실내피서지 추천 best 4

대구 엑스코 라이키즈

대구 엑스코(EXCO)는 대구에 위치한 컨벤션센터로 각종 전시행사를 비롯해 대규모 이벤트, 박람회, 콘서트, 패션쇼, 국제회의, 연회 등등 매일매일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곳이다. 올 여름 이곳 대구 엑스코에서는 시원한 실내 놀이터 ‘라이키즈’를 개최한다. 재작년, 작년과 더불어 올해 세 번째 찾아온 라이키즈는 어김없이 대구의 수많은 아이의 여름방학을 책임질 예정이다. 


겨울이 아닌 여름에, 실외가 아닌 실내에서 즐기는 튜브 썰매, 장애물을 돌파해 목적지까지 찾아가는 44M의 초대형 에어바운스, 회전 그네, 건강에 좋고 위험부담이 적어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편백존,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120평의 바운스 시티, 블록을 쌓고 놀며 창의력을 증진할 수 있는 놀이터인 블록존, 바이킹과 범퍼카까지. 각양각색의 신나는 놀이체험 시설로 가득한 라이키즈에서 시원하고 흥미진진한 추억을 만들어보자. 자세한 요금 및 주의사항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 대구 북구 엑스코로 10 엑스코 1층 3홀

▶ 기간 : 2019.07.12.~2019.08.25.

▶ 운영 시간 : 10:30~18:00 / 입장 마감 17:00

▶ 요금 : 종일권 - 소인 (24개월 이상~14세 미만) 19,000원 / 대인(중학생 이상) 15,000원

▶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exco.co.kr/kor/index.html

▶ 문의 전화 : 1566-9621

(출처:공식홈페이지)

대구 엑스코 직업체험관(EBS 리틀 소시움)

놀이와 교육이 절묘한 균형을 이루는 테마파크인 EBS 리틀 소시움은 대한민국의 공교육과 진로교육을 대표하는 EBS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참여해 함께 만든 직업체험관이다. 

(출처:공식홈페이지)

리틀 소시움(Little)은 (Little[작은] + Society[사회] + 장소를 의미하는 어미[-UM]) 그 명칭답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만들어진 작은 현실 세계라고 할 수 있으며, 실제 기업의 참여로 생생하게 재현된 각양각색의 직업 체험 시설이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는 신나는 체험관이다. 

(출처:공식홈페이지)

대구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리틀 소시움에는 리틀 소시움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화폐 ‘리나’의 존재다. 리나는 리틀 소시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화폐로, 어린이가 이를 통해 경제의 흐름을 익히고 일하고 나면 대가를 받는다는 사실을 학습하게끔 하는 장치다. 리틀 소시움에는 모롤 존, 오토 존, 크리티 존, 심비 존 총 4개의 체험존이 있으며, 이곳에서 각종 공공서비스 계열, 교육 미디어 계열, 소매 식음 서비스 계열, 교통 및 운송 계열, 문화예술 스포츠 계열, 산업연구 계열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놀이와 학습을 겸하는 EBS 리틀 소시움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자. 요금 및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조하자.


▶ 위치 : 대구 북구 엑스코로 10 엑스코 B1F EBS리틀소시움

▶ 기간 : 상시운영

▶ 운영 시간 : 10:30~18:00

▶ 요금 : 홈페이지 참조

▶ 공식 홈페이지 : https://daegu.litso.co.kr/main/main

▶ 문의 전화 : 1899-7337

(출처:공식홈페이지)

대구 신세계백화점 얼라이브 아쿠아리움

대구 신세계백화점에 자리한 얼라이브 아쿠아리움은 다양하고 신비로운 바다생물의 전시를 비롯해 각종 체험과 참여, 생물과의 교감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는 곳이다. 얼라이브 아쿠아리움에서는 물 위에서 수조를 내려다볼 수 있는 ‘대구 바다 구름다리’를 비롯해 돔 형태의 파노라마 수조인 ‘360도 천장 수조’, 조명과 거울이 만나 장관을 이루어내는 ‘바다 미로 수조’ 와 같이 최신 전시 기법으로 만들어진 이색 수조를 통해 신비로운 바다생물을 볼 수 있다. 

(출처:공식홈페이지)

그뿐만 아니라 곳곳에는 즐거운 추억을 기록할 수 있도록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으며 바다 생물 외에도 다양한 생물과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아쿠아 버블쇼’와 같은 각종 이벤트 공연과 바닷속 인어의 아름다운 몸짓을 볼 수 있는 ‘푸른 바다의 인어’와 같은 수중공연 등도 준비되어 있다. 올여름은 이곳 얼라이브 아쿠아리움에서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도 순수한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즐겁게 지내보자.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출처:공식홈페이지)

▶ 위치 : 대구 동구 동부로 149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9층

▶ 기간 : 상시운영

▶ 운영 시간 : 평일 - 11:00~20:00 / 금요일, 주말, 공휴일 - 11:00~20:30 

▶ 요금 : 성인 - 27,000원 / 청소년 - 25,000원 / 어린이 - 23,000원

▶ 공식 홈페이지 : https://daeguaqua.com/

▶ 문의 전화 : 247-8899

(출처:공식홈페이지)

대구 시립 미술관

대구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마지막은 대구 시립 미술관이다.

미술관은 그 어느 때든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문화를 제공하는 문화의 장이다. 현재 대구 시립 미술관에서는 동시대 미술의 다양한 흐름을 좌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팝아트가 일상과 더불어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전시인 ‘<팝/콘>전’, 디지털 이미지의 기본단위인 픽셀에서 추출한 점과 선으로 노이즈를 구현해 공간과 감각의 무한한 층위를 넘나드는 전시를 이루어낸 ‘박종규 전(~Kreuzen), 민화, 불화, 무속화 등에서 발견해낸 토속적인 이미지들을 오방색의 화려한 빛깔로 화폭에 담아내어 한국 채색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되는 박생광 회고전인 ’박생광‘까지 총 3개의 전시가 이루어지고 있다. 

(출처:공식홈페이지)

시끌벅적한 체험시설이나 신비로운 생물을 관람하는 것도 좋지만, 조용하고 고아한 분위기의 미술관에서 차분하지만 알찬 시간을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출처:공식홈페이지)

▶ 위치 : 대구 수성구 미술관로 40

▶ 기간 : 상시운영

▶ 운영 시간 : 4월~10월 - 10:00~19:00 / 11월~다음 해 3월 - 10:00 ~ 18:00

▶ 요금 : 일반전시 - 1,000원 / 특별전시 - 변동

▶ 공식홈페이지 : http://artmuseum.daegu.go.kr/main/index.html

▶ 문의 전화 : 803-7900


글.정리 에스카사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