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과 낭만이 넘치는 대구 동성로 축제 2023년 파워풀 페스티벌

젊음과 낭만이 넘치는 대구 동성로 축제 2023년 파워풀 페스티벌

대구 도심을 대표하는 대구 동성로 축제인 2023년 파워풀 페스티벌이 5월 12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4일까지 동성로 일원에서 시작된다.1990년부터 시작해 올해 제34회를 맞는 대구 동성로 축제는 젊음과 낭만이 넘치는 대구 향토 문화발전과 시민들에게 문화 예술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축제의 관광상품화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거리축제이다.


(출처ㅣ 동성로축제 홈페이지)


파워풀 대구페스티벌은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즐기는 거리로! 신난 DAY, 힘난 DAY'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올해 첫 민간 주도로 열리게 된다. 또한 파워레인저(자원활동가)와 에코레인저(에코활동가)를 모집해 적극적인 시민의 참여를 기반으로 한 친환경 축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대구 동성로 축제는 동성로 가요제, 청소년 K-pop 댄스 대회, 파워풀 대구 퍼레이드, 파워풀 거리 문화재, 파워풀 시민 문화제, 파워풀 세리머니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은 동성로 일대를 구역으로 나누어 거리문화존, 시민문화존, Enjoy Zone 등에서 진행된다.


거리문화존은 중앙로 네거리에서 시작해 2.28기념공원으로 이어지며 A~E 존으로 나뉜다. 마샬아츠, 비보잉, 치어리딩 등 하루 30개 팀의 전문적인 공연이 펼쳐지는 파워풀 퍼레이드(경연)와 공모를 통해 선발된 40여 팀의 시민들이 참여한 대구 퍼레이드(비경연)가 진행된다. 


(출처ㅣ 동성로축제 홈페이지)

 

메인인 E 구역에서 열리는 파워풀 뮤직쇼는 파티장을 방불케 하는 EDM 콘서트가 펼쳐지고 정반대로 14일 0시부터 2시까지는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는 소리 없는 거리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2.28기념공원을 중심으로 한 시민문화존은 대구 예술존, 대구 에코존, 대구 소셜존, 대구 축제존 총 4구역으로 나누어져 마술과 저글링, 댄스, 연주, 마임, 에어리얼 퍼포먼스 등 8개 공연 60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든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의 거리 체험부스를 운영해 축제를 찾아온 시민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평네거리 인근인 Enjoy Zone은 대구 먹거리존, 대구관광존, 군위군 관광존으로 나뉜다. 대구 10미 음식점이 입점하는 먹거리존은 대구로 앱으로 주문도 가능하다.


(출처ㅣ 동성로축제 홈페이지)


축제의 핵심인 동성로 가요제는 5월 14일 18시 동성로 아트스퀘어 메인 무대(구 대구백화점 앞)에서 열린다.


장소 : 동성로 일대 (서성네거리 ~공평네거리)

기간 : 전야제 12일 18:30~20:00 구 대구 백화점 앞

개막식 : 13일 19:00~19:30 노보텔 앞

폐막식 : 14일 21:00~21:10 노보텔 앞

문의 : 053.423.3337 행사 추진본부

 

안전한 축제를 위해 행사기간동안 서성네거리에서 공평네거리 구간이 통제되고 대중교통을 비롯한 모든 차량은 진입할 수 없으니 미리 확인해 불편함이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올해 대구 동성로 축제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중점으로 준비된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성공적인 축제가 되길 기원한다.



글. 에스카사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