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경추)는 뇌와 소통하는 가장 중요한 통로

목(경추)는 뇌와 소통하는 가장 중요한 통로 

Corrective Chiropractic의 가장 중요시되는 목(경추)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목디스크의 증상 90% 이상이 목이 올바른 각도에서 벗어나면서 디스크가 돌출되어 신경을 누르며 발생한다.


(글  Cheonil Park, D.C  Board Certified Chiropractic Physician / 정리 에스카사)


디스크 환자 중 심각한 퇴행성 관절 질환이 동반되어 있지 않으면 스테로이드 주사나 수술을 하지 않아도 99% 치료할 수 있다. 그럼에도 정확한 CBP 진료를 받기 전에 이미 스테로이드 나 수술을 하게 되는 안타까운 일들을 보게 된다. 현재 척추 디스크 수술받은 환자의 80%가 수술 후 부작용이나 퇴행성 관절이 급격히 일어난다고 알려졌다. 


ACID Corrective Chiropractic은 통증 병원이 아니다. 많은 분이 카이로 프랙틱을 통증 병원을 통해 처음 접하시게 되지만 필자는 Spinal reconstruction center로써 비수술로 척추를 remodeling을 하는 CBP (Chiropractic Biophysics) Clinic을 운영하고 있다.


목 디스크는 우리가 흔히 경험하고 알고 있는 부분이지만 많은 분이 목등뼈를 통해 중요한 신경들이 오가며 우리 몸이 뇌와 서로 소통하고 중요 장기기능 및 생리적인 작용을 한다는 것에 대해서 모르고 계신다.


.


목이 휘어지게 되면 나타나는 문제들:

1. 목 결림, 아픔 및 어깨 통증

2. 비염, 알러지, 중이염

3. 혈압, 호흡기능 및 폐기능 저하

4. 면역성 저하

5. 갑상선 문제   

6. 어지러움 증과 두통 및 발란스 문제   

7. 불면증   

8. 소화기능 문제 등


ADIO Corrective Chiropractic을 찾아오신 환자가 치료받으며 놀라는 이유는 척추 remodeling을 하면서 신기하게 목 통증만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혈압, 갑상샘 및 여러 기능의 개선되어 몸의 체질 자체가 변화된다는 점이다. 


일례로 사진에 보이는, 40대 중반쯤 되는 여성 환자분은 Fibromyalgia (섬유근육통), Carpal tunnel syndrome (수금관 증후군)으로 매일 같이 수년간 통증약을 복용하며 여러 통증 병원이나 정형외과에 가서 스테로이드 주사 및 물리치료를 받은 경력이 있다. 


사진과 같이 CBP 치료 중에 찍은 x-ray를 통해 정상적이 목의 각도인 -42도를 벗어난 -21.8도를 하고 있고 치료를 통해 -35.8가 되면서 몇 년간 힘들게 했던 섬유근육통과 수금관 증후군에서 완치되었다.


글  Cheonil Park, D.C  Board Certified Chiropractic Physician / 정리 에스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