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 치료를 원하는 환자가 잊지 말아야 할 세 가지 팁!

교정 치료를 원하는 환자가 잊지 말아야 할 세 가지 팁!

교정 치과 보드 인정 전문의는 교정치과 의사 중에 20% 정도 밖에 안 될 정도로 그 숫자가 적다. 이유는 필기와 실기(Case Presentation)시험을 통과해야 하고 다른 저명한 교정 전문의로부터 실력을 검증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도움_ 김정혁 치과 원장님 / 글 에스카사 / 이미지 pixabay)


1.가능하면 ‘교정 치과 보드 인정 전문의’에게 치료를 맡겨라

집을 지을 때 건축의 문외한이 좋은 벽돌과 고급 자재를 사용해서 지었다면 그 집은 잘 지은 것일까? 건축물에 어떤 건축 자재가 들어갔다는 것만으로 잘 지은 건물이라고 볼 수 없다. 건축 설계를 누가 했으며 누가 어떻게 짓느냐에 따라 건물의 모양새나 구조, 완성도가 다르듯이 교정 치료도 마찬가지이다. 기왕이면 같은 의사가 실력을 인정한 권위 있는 ‘보드 인정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교정 치료를 받으면 실패할 확률이 거의 없으며 만족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2. 적합한 의사를 결정한 뒤에는 의사의 진료 기획에 따라 움직여라 

교정은 장거리 마라톤이다. 때에 따라서는 2년 이상 걸리기도 한다. 진료 계획을 잘 세워주는 의사에 따라 만족도가 다르다. 무조건 가격이 싸다고 아무에게나 교정을 맡기면 나중에 후회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한다. 교정 치료에 사용되는 교정 도구는 비슷하지만, 의사의 진단에 따라 결과는 달라지기 때문이다. 교정치료는 첫째 환자 자신이 신뢰가 가는 의사를 선택해야 하고 선택 후엔 의사의 진료 기획에 따라 움직여라. 


3. 교정 치료도 보험이 된다

대부분 교정 치료에는 보험이 안 된다고 생각하지만, 치아 상태에 따라 보험이 적용된다. 대부분 비싼 교정 치료가 걱정되어 치료를 미루는데 교정 치료는 시기를 놓치면 치료가 더디고 어려워진다. 따라서 일단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는 게 중요하다.



도움_ 김정혁 치과 원장님 / 글 에스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