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격동맛집 마음까지 든든한 곰탕과 설렁탕 팔공한우곰탕

깊고 진한 한 뚝배기, 마음까지 든든한 곰탕&설렁탕 

팔공한우곰탕


대구 어디에서나 즐길 수 있는 한 뚝배기의 깊고 진한 맛. 남다른 자부심으로 재료 손질부터 직접 하는 팔공한우곰탕에서 든든한 한 끼로 마음까지 든든하게 채워가십시오. 언제나 따뜻한 팔공한우곰탕입니다. 


(글.사진 에스카사매거진)

깊고 진한 국물에 밥 한 끼를 말아보자. 허기진 배뿐만 아니라 마음의 허기까지 가득 채워주는 곰탕과 설렁탕이 있다. 경북대학교 북문 맛집 ‘팔공한우곰탕’은 오직 한우만을 사용해 곰탕과 설렁탕 수육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글.사진 에스카사매거진)

(글.사진 에스카사매거진)


국밥 맛의 포인트는 바로 국물이다. 한우 머리, 꼬리, 우족 등을 넣고 고아낸 곰탕의 육수는 진한 풍미를 자랑하고, 설렁탕은 사태, 뼈를 위주로 고아내 구수하지만 깔끔한 육수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소고기국밥은 집에서 끓인 것처럼 기름기가 적고 맛이 담백해 중장년층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국밥 이외의 인기 메뉴는 한우 수육, 한우꼬리수육, 한우육회 등이 있다. 밥반찬으로도 좋지만, 술안주로도 손색없다. 

(글.사진 에스카사매거진)


여기에 기본 찬으로 제공되는 겉절이와 깍두기 각종 장아찌를 함께 곁들여 보자. 특히 기본 찬 중에는 전라북도 군산에서만 재배되는 울외로 만든 장아찌가 제공된다. 참외과에 속하는 울외를 장아찌로 만든 ‘울외장아찌’는 새콤달콤 아삭아삭한 맛에 곰탕과 수육의 맛을 한껏 더 돋운다. 

(글.사진 에스카사매거진)

(글.사진 에스카사매거진)

이곳의 모든 메뉴는 일정금액 이상 주문 시 대구 전역에 무료로 배달된다고 하니, 여러 명이서 넉넉히 국밥을 즐기고 싶을 때 딱 안성맞춤이다. 이제 어디에서나 팔공한우곰탕에서 한 뚝배기의 깊고 든든한 맛을 경험하자. 

(글.사진 에스카사매거진)

(글.사진 에스카사매거진)


■ EDITOR’S PICK : 곰탕, 양곰탕, 꼬리수육 등

■ ADDRESS : 대구 북구 대학로 135(산격동 1291-6)

■ PHONE : 053-959-5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