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야시장의 힙스터, 힙한 불맛의 닭발 / 대신동 국대닭발

2017-09-12

“신나는 힙합 비트가 발길을 사로잡는 국대닭발은 서문 야시장의 핫플레이스. 흘러나오는 힙합 음악만큼이나 그 맛과 인심도 힙한 이곳은 단돈 5,000원으로 푸짐한 닭발과 함께 서비스 주먹밥까지 맛볼 수 있다. 국대닭발의 뼈 없는 닭발은 쫄깃한 식감과 더불어 딱 맛있는 맵기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중독적인 맛을 자랑한다. 특히 은은하게 퍼져있는 불맛이 닭발의 잡내를 확 잡아줘 더 맛있게 닭발을 즐길 수 있다.  국대닭발은 100% 국내산 닭발만을 사용한다. 여기에 국대닭발만의 비법 양념을 야무지게 버무려, 철판에 한 번 굽고 토치로 또 한 번 불맛을 입힌다.

국대닭발의 닭발은 한 여름밤에 딱 어울리는 맥주 안주로도 그만이지만, 서비스 주먹밥까지 한 덩이 척 얹어주니 길거리 음식이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꽤 든든한 한 끼도 된다. 또한, 국대닭발은 대구의 대표 축제 ‘힙합 페스티벌’을 기획한 청년들이 운영 중인 서문 야시장 유일의 닭발집이다. 그 때문인지 국대닭발은 그 불맛이 더욱 힙하게 느껴진다.

청년들의 예사롭지 않은 닭발 조리과정은 불 쇼를 방불케 해 그 기다림마저 즐겁다. 이제 서문 야시장을 찾는다면, 눈과 귀, 입까지 즐거운 오감 만족 맛집 국대닭발을 꼭 기억하자.”


EDITOR’S PICK : 뼈 없는 닭발
ADDRESS : 대구 중구 큰장로26길 45 서문시장 (대신동 115-378)
야시장 시간 : 평일, 일 19:30~24:00 / 금, 토 19:30~2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