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공산 한정식 맛집 돌잔치, 상견계 장소, 가족모임으로 좋은 전농부의 풀꽃밥상

팔공산 한정식 맛집 돌잔치, 상견계 장소, 가족모임으로 좋은 전농부의 풀꽃밥상

파란 하늘과 바람을 만끽할 겸 가족들과 함께 팔공산으로 향했는데요. 좀 있으면 아버지 생신을 맞아 가족모임 할 곳을 찾고 있었는데 지인이 돌잔치를 했던 곳이 생각나더라고요. 음식 맛은 물론이고 갈끔하고 정갈하게 내어 주셔서 고급스러움까지 느껴졌던 곳이었는데 가족과 함께 방문해 맛을 보고

결정하기로 했답니다.



팔공산 풀꽃밥상 이곳은 한정식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규모도 커서 주차 100대 정도는 거뜬해서 각종 모임에도 아주 좋은 곳이랍니다.

팔공산 한정식 맛집 돌잔치, 상견계 장소, 가족모임으로 좋은 전농부의 풀꽃밥상 내부 모습이에요. 이전에 돌잔치 모임에 왔을 때도 넓은 규모와 이국적인 풍경까지 느껴지면서 깔끔해서 좋았던 곳으로 기억에 남는데요.

아기 식기류, 아기의자 모두 준비되어있으니 아이와 함께 오셔도 편하게 식사하실 수 있어요~ 특히 창가쪾이면 푸르른 풍경을 볼 수 있어 힐링하는 식사 자리가 될 수 있어 자리가 있다면 창가 쪽 추천드려요!


전농부의 풀꽃밥상 홀 반대편으로는 룸이 준비되어 있고 홀에는 공간을 분리해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있어요. 오픈되어 있지만 별개의 공간인 듯한 이 공간은 요즘은 예약을 해야지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이 공간을 꼭 이용하고 싶다면 미리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해요.

저희 가족은 풀꽃밥상의 풍년밥상으로 주문을 했답니다. 이곳의 음식은 맛이 참 감칠맛이 있다고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내어주신 밑반찬 하나하나 맛보면서 재료부터 신선하단 걸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어요.

팔공산 한정식 맛집 풀꽃밥상은 2층에서 바라보면 200평쯤 되는 텃밭이 있는데 이곳에서 직접 농사를 지어서 음식을 만드신다고 해요. 가지나 상추, 오이, 고추 등 정성껏 농사지어 요리를 하시니 당연히 음식 맛이 다를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풍년밥상은 능이버섯밥+소갈비찜+제주황게장+코다리구이로 준비되어 나와요.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좋은 식재료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아닌가 싶더라고요~ 재래식 된장으로 구수하게 끓여 낸 된장찌개에요. 3시간 우려낸 육수에 각종 재료와 차돌박이를 넣고 전통방식 그대로 끓여 냈다고 하시는데요. 이 찌개 하나만으로도 밥 한 공기는 문제없답니다~

제주황게장은 팔공산 한정식 맛집 으로 불리는데 공을 세운 인기 메뉴에요. 비주얼부터 게장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미 손이 가 계실 것 같은데요. 개인에 따라 입맛이 다르겠지만 팔공산 한정식 맛집 풀꽃밥상의 제주황게장은 여느 식당에서 나오는 게장보다 훨씬 신선했고 밥도둑으로 최고였답니다. 짜지 않으면서 감칠맛이 확 나고 비릿한 맛없이 아주 맛있어요~

약간 매콤한 듯 맛있는 코다리구이는 이미 손질이다 되어서 먹기 좋게 내어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속살은 부드러웠고 겉은 바삭하면서 맛있게 매콤한 양념 맛이 잘 어우러져 밥 위에 그대로 올려놓고 먹어도 맛있답니다.

약간 매콤한 듯 맛있는 코다리구이는

이미 손질이다 되어서 먹기 좋게 

내어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속살은 부드러웠고 겉은 바삭하면서

맛있게 매콤한 양념 맛이 잘 어우러져

밥 위에 그대로 올려놓고 먹어도 맛있답니다.

집자마자 살이 발릴 정도로 부드러운 팔공산 한정식 맛집 풀꽃밥상의 소갈비찜이에요. 고구마, 당근 등 각종 채소와 치즈떡, 갈비살과 뽈살로 준비되는데요. 워낙 부드럽다 보니 사르르 녹는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아요.

집자마자 살이 발릴 정도로 부드러운

대구 팔공산 한정식 맛집 풀꽃밥상의 소갈비찜이에요.


고구마, 당근 등 각종 채소와 치즈떡,

갈비살과 뽈살로 준비되는데요.

워낙 부드럽다 보니 사르르 녹는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아요.

은은한 능이버섯의 향과 렌틸콩이 올라간 능이버섯밥은 어느 메뉴와 함께 먹어도 찰떡궁합이에요. 건강한 맛있는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보니 돌잔치, 가족모임에 이곳을 추천할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음식을 다 먹고 난 후 후식으로 커피와 매실차, 강정이 준비되어 있어요. 달콤하면서도 자꾸만 손이 가는 강정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좋아하는 간식이 아닐까 싶어요.

40명 이상 수용 가능한 대형 룸도 준비되어 있어 돌잔치나 환갑잔치, 회식, 계모임과 같은 모임에 아주 좋은 장소가 바로 이곳이 아닐까 싶어요. 상견례나 중요한 분과의 조용한 식사 자리에는 룸이 좋을 것 같고 가족과 함께 또는 연인과 캐주얼하지만 분리된 공간이 좋을 때는 안쪽에 준비된 집 모양의 공간에서 즐기시는 것도 나름 특색 있고 재밌는 식사가 될 것 같아요.

모든 음식이 짜지 않고 간이 잘 베여있고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맛에 생신 가족모임 장소로 결정하고  나오게 되었답니다. 각종 모임, 특별한 날, 한정식이 생각날 때 어느 때고 좋은 장소가 될 이곳, 아직 가보지 않았다면 가보시길 꼭 추천드려요~


팔공산 한정식 맛집 돌잔치, 상견계 장소,

가족모임으로 좋은 전농부의 풀꽃밥상


대구 동구 파계로 497

월,화,목,금,토,일 11:30 - 21: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15:00 - 16:30 브레이크타임

20:20 라스트 오더


T. 0507-1424-2032

단체석, 주차, 제로페이


글. 에스카사 편집부

대구 팔공산 한정식 맛집

돌잔치, 가족모임으로 좋은 전농부의 풀꽃밥상


대구 동구 파계로 497

월,화,목,금,토,일 11:30 - 21: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15:00 - 16:30 브레이크타임

20:20 라스트 오더


T. 0507-1424-2032

단체석, 주차, 제로페이







약간 매콤한 듯 맛있는 코다리구이는

이미 손질이다 되어서 먹기 좋게 

내어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속살은 부드러웠고 겉은 바삭하면서

맛있게 매콤한 양념 맛이 잘 어우러져

밥 위에 그대로 올려놓고 먹어도 맛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