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독립기념관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2019-05-13

코리아텍 링크플러스사업단, ‘독립기념관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5월 13일부터 7월 15일까지 전국 대학(원)생 대상 ‘스마트 박물관 구현’ 주제

독립기념관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출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링크플러스(LINC+)사업단(단장 이규만)은 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과 공동으로 전국 대학(원)생 대상 ‘독립기념관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박물관 구현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되며 △체험형 전시환경 구현 △관람객 친화적 서비스 및 편의시설 구축 2개 분야로 나누어 응모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5월 13일(월)부터 7월 15일(월)까지이며 접수된 작품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결선작을 선정하고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한다.

대상(1팀)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200만원, 최우수상(2팀)에게는 상장 및 100만원, 우수상(4팀)에게는 상장 및 50만원 상금이 수여된다.

참가 희망자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기획안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공모전설명회는 5월 31일(금) 오전 10시에 독립기념관에서 진행되며 5월 24일(금)까지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이규만 LINC+사업단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가 역사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독립기념관에 학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함으로써 혁신적 지역사회 협력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TORY212 김영미 기자
editor.story212@gmail.com